MY MENU

일반상담

제목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행복지기
작성일
2013.06.1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83
내용

네 안녕하세요?

 

질문에 대한 답변 올려드립니다^^

 

1.취업 전망은 어떤가요

 

: 지금 40대 중반이시지만 자격증을 취득하는 시점에서 나이를 보고 취업을 연결해 드립니다.

 

집근처 개인의원의 경우 40대 중반 이후 주부님이 취업 가능한 곳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희 졸업생 중에서 40대 중반으로 소아청소년과에 취업하신 사례도 있습니다.

 

요양시설 또는 요양병원의 경우 좀 더 취업의 기회가 있는데요. 3교대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교대 근무 가능하셔야 취업이 됩니다.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으시다면 요양시설쪽으로 취업하는 것이 자격증 활용에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실직자 국비과정으로 하면

: 현재 진행되고 있는 노동부 국비지원 프로그램은 저희가 선발하는 것이 아니므로 동수원 사거리 수원고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전액지원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셔야 합니다.

 

보통 국비교육은 70%까지 지원되며 의료보험료를 얼만큼 내는가에 따라 전액지원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학급의 사례를 보면 전체 학생 중 100%지원 받는 학생은 10%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국비지원의 경우 취업의 의지가 얼마나 있는가에 따라 국비 장학생으로 선발되므로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받은 후 나중에 취업을 하셔야 합니다.

 

 

같은 40대라도 이전에 사회생활 경험 여부에 따라 자격증 취득 후 취업에 대한 태도가 많이 다르시더라구요 그럴 경우 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덜해서 취업 지원이 원활한 편입니다.

 

문의 주신 분의 경우, 요양시설로 취업을 원하시므로 취업시 간호조무사 자격증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화장한 하루 되세요^^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